Pureal Global

NEWSROOM

News Release

HOME

NEWSROOM

News Release

News Release

피코그램,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DATE
    2022-12-05 15:06:17
  • HIT
    1322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정수기·필터 전문기업 피코그램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피코그램은 올해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가별 맞춤 제품 개발, 마케팅에 투자해 지난해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후 1년 만에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피코그램은 수(水)처리 분야 소재·필터, 정수기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원터치 자가 교체형(PnP) 필터를 기반으로 미국 와츠, 독일 스티벨엘트론와 PnP 필터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필터 부문의 경쟁력을 견고히하고 있다. 미국, 동남아,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 필터와 정수기를 수출하고 있다.

또 올해 자체 브랜드 '퓨리얼'에 대해 아마존 판매자 등록을 완료하고 본격 판매를 시작헸다. 미주지역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피코그램 관계자는 "당사는 필터 시스템 뿐만 아니라 2015년 퓨리얼 브랜드 정수기를 출시한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판매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가별 특색에 맞춰 제품을 개발, 연구해 지속적인 수출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뉴시스